IT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elisha2672 2019. 6. 18. 08:03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등 여러가지 형태의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 중에서도 설치형 블로그가 있는데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등으로 만드는 블로가가 대표적인 설치형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하죠.

티스토리는 하면 할 수록 빠져들고 분명히 매력적인 블로그인것 많은 확실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아주 좋지만 만지기 좋아하고 자기만의 개성있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 하는 블로거들에게는 아주 매력적인것은 도구입니다.

 

자동차 관련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티스토리도 제대로 한번 운영을 해볼까합니다...ㅎㅎ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의 가장 큰 차이점은 광고 수익 시스템인데요.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등과 같은 매체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에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티스토리 에드센스 광고 삽입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필요하겠지요.

애드센스 계정 만들기도 별도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을 배워야 하니까...ㅎㅎ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고 좌측 카테고리 하단에 플러그인이라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티스토리의 아주 중요한 기능중에 하나니까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메인 화면에 여러가지 플러그인이 나타납니다.

캡처 화면에는 3개가 나오지만 상단의 전체 플러그인 갯수에는 44개가 있군요.

물론 플러그인은 용도에 따라서 더 만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딱히 더 만들지 않아도 티스토리 플러그인 44를 다 사용하기도 벅차기때문에 있는 것만 잘 활용해도 아주 좋은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스크롤 바를 아래로 죽~내려도 찾을 수가 있지만 상단 [광고]라고 검색을 하면 광고 플러그인이 검색됩니다.

[광고]라고 검색을 하니까 7개의 광고 플러그인이 나오는군요.

그중에 구글 애드센스는 PC, 모바일, 반응형 세가지 플러그인이 나옵니다.

요즘 대세가 반응형이죠.

저도 반응형 티스토리를 사용하기때문에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새 광고 단위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pc 버전 플러그인을 클릭하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군요.

구글 애드센스 pc광고는 상단과 하단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애드센스에서 요구하는 규정이 있기때문에 그 규정을 꼭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치 유형 중에 1 가지를 선택해주세요. 상단/하단 각 1개씩 선택 가능합니다.

광고 코드 입력창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애드센스 광고 삽입의 중요한 포인트는 꼭 사이즈를 맞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이즈가 안맞으면 엑박이 나오거나 광고부분이 하얗게 아무것도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로 넘어가서 광고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 해서 좌측에 내 광고>>>광고 단위를 클릭해서 광고 단위 아래 [새 광고 단위]를 하나 만들줍니다.

이미 광고를 하고 있기때문에 몇 개의 광고가 보이는데 이 광고들은 샘플 광고들이고 설정에서 내 광고를 보이게도 할 수 있고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일단 새로운 광고를 하나 만들어 보겠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광고 

이렇게 4가지 유형이 나옵니다.

가장 기보적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 광고 단위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독성을 좋게 하기 위해서 상단에 720*90 사이즈의 새 광고 단위를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에 광고 단위 삽입하기

광고코드가 생성 되었습니다.

이제는 저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플로그인에 붙복을 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런식으로 몇 번 수정을 하다보면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어보고 삽입해보고 하면 재미도 있고 많은 돈은 아니지만 쏠쏠하게 들어오는 광고료가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2018/07/17 - [IT/엑셀] - 엑셀 피펏테이블 : 엑셀 피벗테이블!!!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2018/07/17 - [IT/엑셀] - 엑셀 피펏테이블 : 엑셀 피벗테이블!!!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2018/07/17 - [IT/엑셀] - 엑셀 피펏테이블 : 엑셀 피벗테이블!!!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삽입되면 이런 식으로 수익이 창출되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이해하면 또 다른 세상이 보일것입니다.

이미 앞서가는 크리에이터들은 이미 구글 애드센스에서 훌륭한 수익구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도 한번 도전 해봅시다....ㅎㅎ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스킨 가이드  (0) 2019.09.22
스킨 정보 파일 (index.xml)  (0) 2019.09.22
트림위버CC 배우기 1 글자와 페이지의 속성값 알아보기  (0) 2019.06.17
엑셀 함수 총 정리  (0) 2019.06.17
pc 대청소 3  (0) 2019.06.17